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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방법 총정리

by 시크한 훈이 2025. 3. 25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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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 방법

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 방법

출산 후 몸과 마음이 지친 산모와 아기에게 꼭 필요한 지원! 정부에서는 산모·신생아 건강관리 서비스를 통해 전문 산후도우미를 일정 기간 지원하고 있습니다. 아래에서 신청 방법과 주의사항을 확인해보세요.

1. 신청 방법

  • 온라인 신청
    • 복지로 접속 → 회원가입/로그인 후 ‘산모·신생아 건강관리 지원’ 검색 및 신청
    • 정부24에서도 동일하게 신청 가능
  • 방문 신청: 산모 주민등록상 주소지 보건소 방문 후 신청 가능

2. 신청 기간

출산 예정일 기준 40일 전부터 출산 후 30일까지 신청 가능

3. 필요 서류

  • 가족관계증명서
  • 출산 증빙자료(임신확인서, 출생증명서 등)
  • 건강보험증 사본
  • 최근 12개월 건강보험료 납부 확인서

4. 서비스 제공기관 선택

신청 후 사회서비스 전자바우처 포털에서 원하는 제공기관 선택 및 계약 체결 필요

5. 본인부담금

소득 수준에 따라 일정 금액의 본인부담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
6. 추가 안내

보다 자세한 사항은 복지로 또는 정부24를 참고하거나, 가까운 보건소에 문의해 주세요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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